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 자주하는 질문

FAQ / 자주하는 질문

바넥스 FAQ 자주하는 질문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바넥스 BX9 / 나비웰 NV1 / NV2 FAQ 자주하는 질문 추천하기
  • 평점 0점  





바넥스 BX9 / 나비웰 NV1 / NV2 FAQ 입니다.





바넥스 BX9 / 나비웰 (NV1,NV2)블랙박스 영상 녹화가 되지 않을 때는? 

블랙박스 전원은 들어오는데 영상녹화가 되지 않을 경우 먼저 SD 카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D카드는 일정한 수명(사용 횟수)이 있어서 너무 오랫동안 사용을 하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블랙박스용 메모리카드의 경우 대용량의 파일을 지웠다 썼다를 반복하여, 카드의 수명이 짧습니다.

- 메모리카드는 소모성 제품으로 보통 1년에 한번씩 교체를 권장합니다.




주차녹화시 최대용량이 초과되어 블랙박스가 꺼졌어요!

최대용량 초과했다는 음성안내는, 설정해두신 주차녹화시간이 초과되어 녹화가 중단되었다는 안내입니다.

주차모드 녹화시간 설정은

6시간, 12시간, 24시간, 36시간, 48시간, 녹화안함으로 설정해둘수 있습니다.

예:) 주차 모드 녹화시간을 12신으로 설정하셨다면, 주차한지 12시간을 넘기겼을 경우

블랙박스 전원을 켰을때, 해당 안내가 나옵니다.

- 베터리 방전, 녹화된 영상 파일(자동삭제)을 보존하고자, 주차녹화시간은 최대 48시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최대 48시간을 설정하시더라도 주차중 모션감지(주차녹화)가 많은 경우, 과거순으로 삭제됩니다. 

- 주차녹화는 모션감지하여, 움직임이 발생할때만 저장됩니다.





음성 녹음이 되지 않을때는?

본체에서 녹화 영상 확인시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PC에서 확인시 음성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이 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설정 화면에서 확인해 보세요.

음성녹음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블랙박스에 있는 마이크 구멍이 막혀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블랙박스 본체에서 영상 확인시 소리가 안나와요!

- PC 전용뷰어로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블랙박스 본체에서 영상 확인시 음성 출력은 안됩니다.

- 녹화시 음성녹화 안함으로 하셨을 경우, PC 전용뷰어로도 음성확인은 안됩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 전원 스위치가 ON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전원 케이블이 본체에서 이탈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대로 퓨즈박스에 선이 빠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에 케이블 연결에 이상이 없다면 케이블의 퓨즈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의 캡 안에 퓨즈가 들어 있으니 퓨즈가 끊어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메모리카드를 뺀 상태에서 부팅을 해보세요, 만약 전원이 들어온다면 메모리카드의 불량입니다.(카드교체)

- 3색(빨간,노랑,검정) 모두 연결을 했는지 확인해보세요. (하나라도 연결을 안하면 작동 안됩니다.)

- 기존 매립되어 있는 선(타 모델)으로 연결시 전원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 단자 사이즈는 맞더라도, 제조사마다 규격이 다릅니다. 꼭 전용 전원선을 이용하셔야합니다.





PC에서 16GB 메모리 카드가 200MB 정도로 인식?


바넥스 BX9 / 나비웰 NV1,NV2는 TAT 포맷프리 방식의 블랙박스입니다.

기존 방식은 녹화 중인 영상을 임시 저장 후 1분이 되면 SD카드에 저장을 했었는데요

이 경우 하나의 파일로 생성되기 전에, 사고 충격으로 전원 차단시, 영상을 저장하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비해 포맷 프리 방식(TAT방식)은 실시간 녹화되는 영상을 (1초 단위) 하나의 영상 파일로 인식하고.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임시 저장단계를 생략, 데이터 전송 구조를 최소화 하였으며 제품의 발열량이 낮고, 메모리카드 수명 또한 획기적으로 연장하였습니다.


최초 블랙박스 작동 시 메모리가 TAT 포맷 방식으로 자동 변환되고, PC로 보면 198MB로 보여 집니다. PC가 인식하는 199MB를 제외한 나머지 공간에 영상이 저장됩니다.






화면 터치가 안되요!


블랙박스를 설치하신 후에는 시간과 기타 설정등을 맞춰 주십니다.

이때 터치스크린 보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보정메뉴를 눌러 들어가서 저장하지 않고 

종료를 해버리면 터치가 밀리면서 안되게 됩니다. 

초기상태, 정상적인 상태일때는 터치스크린 보정 메뉴는 들어가지 마세요 ^^


해결 방법: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시면 설정값이 초기화됩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터치보정 기본값으로 수행)


바넥스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해당 모델에 맞는 펌웨어 파일을 다운받아 업그레이드하세요

아래 클릭시 펌웨어 파일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banex.shop/board/gallery/list.html?board_no=7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